중소기업 무빙 스마트 TV 사용기

중소기업 무빙 스마트 TV 사용기

안방에서도 티빙 보고 싶어!

안방에서도 OTT를 보고싶다는 요구사항이 접수되었습니다. 4인 가족이 함께 생활하는 거실에만 TV가 있다보니 아이들이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할 때는 가입한 OTT 시청을 할 수가 없습니다. 태블릿 PC나 스마트폰, PC에서도 시청이 가능은 하지만 편한 자세로 큰 화면으로 시청하고 싶다는 요구였습니다.

아내가 제시한 제품은 LG 전자의 스탠바이미. 스탠딩 디스플레이의 원조 답게 예쁘고 좋기는 하겠지만 가성비 측면에서 좋은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침대에서 보려면 거리가 있기 때문에 큰 화면이 좋고 OTT 시청만 한다면 굳이 다양한 기능과 고성능은 필요가 없다는 점을 내세워 스탠딩 TV를 구매하는 것으로 설득했습니다.

무빙 큐빅스 UHD 43인치

삼성 제품과 기타 중소기업 제품을 비교해 봤는데 가성비를 챙기자면 중소기업 제품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무빙 큐빅스 라는 이름의 43인치 TV와 스탠드입니다.

토스 쇼핑에서 행사 중이었고 가격은 32.9만원에 32900원의 적립금 제공이 있어서 체감가는 30만원이 조금 안 되는 수준이었습니다.

홍보 사진 깔끔하고 43인치 크기에 4K UHD, 스탠드 제공까지 나쁘지 스펙만 보면 이 가격에 가능한가 싶습니다.

배송이 왔습니다.

LG의 스탠바이미가 인기를 얻고 나서 삼성 스마트 모니터가 스탠드와 함께 구성되어 팔릴 때 삼탠바이미라는 별칭이 붙었다고 하는데 스탠드 제품 포장에 당당하게 삼탠바이미가 쓰여 있어서 살짝 놀랐습니다.

이동식 스탠드의 구성입니다. 부품이 많지 않고 조립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설명서를 보고 조립하면 천천히 해도 30분이 걸리지 않습니다. 스탠드 조립 후 TV는 VESA 마운트를 연장해서 나사로 고정만 해주면 됩니다. 조립은 간단하지만 스탠드 부품이 무겁고 TV 크기가 크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조립이 끝난 모습입니다. 43인치가 생각보다 생각보다 큽니다.

스탠드 결합부와 이음새 마감은 투박했고 TV 뒷면도 여기 저기 단차가 보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대기업 제품과 동등한 마감을 기대하는 것은 욕심이겠지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안방으로 이동해서 침대 반대편 벽에 배치를 했습니다. 정면에서 보기에는 그럭저럭 깔끔하고 좋습니다. 침대 끝에 앉아서 시청하면 3미터 정도 거리가 되는데 32인치로 선택했다면 작다고 느낄 뻔했습니다.

중소기업 TV의 품질은?

  1. 화면
    일단 패널에 불량이 없다는 점이 다행이었습니다. 그리고 UHD답게 일정 거리에서 영상 감상하는 데는 충분히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앱 전환할 때 검은 화면이 빛 샘 현상처럼 밝게 보이는데 이 현상은 LCD 패널의 특징이고 영상 시청 시 어두운 장면에서는 괜찮았습니다.
  2. 스피커
    제일 걱정되던 부분인데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 아무래도 출력이 약해서 가벼운 소리를 내주기는 하는데 몰입에 방해가 되진 않았습니다. 사운드를 중요하다면 외장 스피커나 사운드 바 사용을 고려할 수 있겠지만 추가 비용을 들인다면 TV 자체를 상위 모델로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3. OTT 사용성
    큐빅스 TV는 구글 TV로 동작하는데 초기 세팅에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프로세서 성능이 낮은 지 업데이트 하는데 20분 가까이 걸렸습니다.(이때 잘못 산 것이 아닌가 잠시 후회를...)

    초반에 리모컨 조작이 조금 굼떴는데 1~3분 정도 지나면 빠르게 조작이 가능해집니다. 이후에도 전원 코드를 뽑지 않으면 전원 On/Off 및 사용 시에도 빠른 반응을 보여줍니다. 이동을 위해 코드를 뽑으면 다시 켰을 때 초기에 잠깐 또 느려집니다.

    유명한 OTT나 Youtube 앱들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고 각 OTT에 진입하지 않고도 최근에 시청한 시리즈를 바로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추천할 만한 제품인가?

30만원에 이동이 가능한 43인치 TV를 살 수 있다는 점 만으로도 추천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마감이나 작은 부분에 미흡함이 있을 수는 있지만 무난하게 OTT를 소비하기에는 좋은 제품입니다.

LG 스탠바이미처럼 다양한 기능을 생각하고 구매한다면 후회를 할 가능성이 있고 저렴한 가격에 큰 화면을 갖춘 이동식 OTT 플레이어를 구매한다고 생각하면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